입력2023.01.17. 오전 10:08 수정2023.01.17. 오전 10:12
스포츠카·럭셔리카 브랜드들, 연이어 사상 최대 실적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모터스 제공영국 초호화 럭셔리카 브랜드 벤틀리모터스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앞서 영국 롤스로이스, 독일 포르쉐, 이탈리아 람보르기니 등 고급 럭셔리·스포츠카 브랜드들이 저마다 창사 이후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가운데 이 대열에 합류한 것이다. 벤틀리 컨티넨탈GT 벤틀리모터스 제공전체적으로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벤테이가’의 인기가 높았다. 지난해 출시 6년 차를 맞은 벤테이가는 벤틀리 전체 판매량의 42%를 차지했다. 이어 스테디셀러인 벤틀리의 ‘컨티넨탈GT’도 30%를, 럭셔리 세단 ‘플라잉스퍼’가 28%를 각각 점유했다. 벤틀리 플라잉스퍼 벤틀리모터스 제공벤틀리의 맞수인 롤스로이스도 지난해 전 세계 50개국에서 6021대를 판매한 바 있다. 롤스로이스가 1년간 6000대 이상이 팔린 것은 118년 브랜드 역사상 처음이라고 한다. 포르쉐와 람보르기니도 앞서 지난해 전년 대비 3%, 10% 성장률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고금리와 경기침체 여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양산차·중고차와는 달리 고급차의 수요는 오히려 커지면서 자동차 시장의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경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