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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소식2022-07-26 13:5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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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씨:서울 구름많음 기온26도

1.절강(浙江)의 상반기 GDP는 전년도 동기 대비 2.5% 증가

상반기 절강성(浙江省)의 생산 총액은 36222억 위안으로 비교 가능한 가격으로 계산하면 전년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상반기에 이 성의 경제는 다중 압력의 도전을 극복하고 2분기에 플러스 성장을 이루며 바닥을 치고 반등하는 추세를 보였다. 상반기 절강성(浙江省) 생산 총액은 36222억 위안으로 비교 가능한 가격으로 계산하면 전년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그 중에서 제1차산업 증가치는 955억 위안으로 3.4% 증가했다.제2차산업 증가치는 15522억 위안으로 3.7% 증가했다.3차산업의 증가치는 19746억 위안으로 1.5% 증가했다.공업 방면에서 상반기 이 성의 규모 이상 공업 증가치는 전년도 동기 대비 5.5% 증가했고 규모 이상 공업 판매 생산액은 11.1% 증가했다.그 중에서 민영기업의 증가치는 6.1% 증가했고 증가치는 70.2%를 차지했다.그 밖에 디지털 경제 핵심 산업, 전략적 신흥 산업, 첨단 기술 산업, 장비 제조업은 전년도 동기 대비 각각 14.3%, 11.7%, 6.7%와 6.3% 증가했고 성장 속도는 모두 전체 규모 이상의 공업보다 높았다.

출처:중국신원왕(中国新闻网)

2.2022년 상반기 홍콩(香港)의 수출입액은 전년도 동기 대비 모두 상승

통계에 따르면 6월 홍콩(香港)의 전체 수출 화물 가치는 전년 동월과 비교해 6.4% 하락했고 수입 화물 가치는 0.5% 상승했다.전체 상반기 데이터를 종합하면 상품의 전체 수출 화물 가치는 작년 동기 대비 0.4% 상승했고 상품의 수입 화물 가치는 2.1% 상승했다. 상반기 홍콩(香港)이 대부분의 주요 목적지로 운송한 전체 수출 화물 가치는 상승폭을 기록했다. 특히 인도는 62.6%, 싱가포르는 29.1%, 아랍에미리트는 28.0%, 중국 대만(中国台湾) 지역은 25.1% 올랐다.중국 내륙(内地)으로 수송되는 전체 수출 화물의 가치는 5.7% 하락했다.같은 기간 일부 주요 공급지에서 온 수입품의 상승폭은 특히 중국 대만(中国台湾) 지역이 23.8%, 베트남이 17.7%, 미국이 11.0%, 말레이시아가 9.3% 올랐다.중국 내륙(内地), 일본과 한국에서 온 수입 화물의 가치는 하락폭을 기록했다.

출처:중국신원왕(中国新闻网)

3.중강협(中钢协): 7월 중순 철강 기업이 조강 2037.89만 톤을 생산

2022년 7월 중순에 중점 통계 철강 기업은 모두 조강 2037.89만 톤, 생철 1901.48만 톤, 강재 1994.73만 톤을 생산했다.그 중에서 굵은 강철은 일일 생산량이 203.79만 톤으로 순환 비율이 1.78% 하락했다.생철의 일일 산은 190.15만 톤으로 환율이 0.73% 하락했다.강재의 일일 생산량은 199.47만 톤으로 순환 대비 1.10% 증가했다.

출처:중국신원왕(中国新闻网)

4.상반기 상해(上海) 수출 자동차 55.6만 대

코로나 사태가 점차적으로 안정됨에 따라 상해(上海) 자동차 산업 사슬의 재생산은 정상으로 바뀌었고 자동차 수출은 역세를 보이며 완강한 강인성을 보였다.기자가 상해 세관에서 올해 상반기에 상해 항구의 누적 수출 자동차는 55.6만 대, 화물은 667.3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각각 36.7%, 56.2% 증가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중에서 상해외 고교항(上海外高桥口岸)은 전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수출입항이다.올해 상반기에 이 항구는 누적 국산 자동차 46.5만 대를 수출하여 전년도 동기 대비 30.4% 증가했다.

출처: 정취안스바오왕(证券时报网)

5.상반기 전국 온라인 소매액은 전년도 동기 대비 3.1% 증가

우리나라 인터넷 소매 시장은 안정적으로 반등하여 양호한 회복 추세를 보였다.국가통계국의 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전국의 인터넷 소매액은 6.3조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그 중에서 실물 상품의 인터넷 소매액은 5.45조 위안으로 5.6% 증가했고 사회 소비품 소매 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5.9%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 포인트 올랐다. 중부와 동북 지역의 성장 속도가 지속적으로 전국을 선도하고 있다.상반기에 중부와 동북지역의 인터넷 소매액은 전년도 동기 대비 각각 8.1%와 4.7% 증가했고 전국의 성장 속도보다 각각 5와 1.6% 포인트 높았으며 서부와 동부지역의 인터넷 소매액은 전년도 동기 대비 각각 4.5%와 2.9% 증가했다.

출처: 정취안스바오왕(证券时报网)

6.공신부(工信部): 1-6월 식량유, 식품류 상품 소매치 누적치 9031.8억 위안

2022년 1-6월 식품 업계의 생산 판매 상황이 발표되었다.1-6월에 농부식품 가공업 증가치는 전년도 동기 대비 3.3% 증가했고 식품 제조업 증가치는 전년도 동기 대비 4.1% 증가했으며 술, 음료수와 정제차 제조업 증가치는 전년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1-6월에 식량유, 식품류 상품의 소매치 누적치는 9031.8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9.9% 증가했다.음료류 상품 소매치의 누적치는 1473.6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8.2% 증가했다.담배와 주류 상품의 소매치 누적치는 2475.2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출처: 정취안스바오왕(证券时报网)

7.지난 5년간 영하(宁夏) 농업의 증가치는 261억 위안에서 365억 위안으로 증가

지난 5년 동안 영하(宁夏)는 고품질 발전을 주제로 하여 농촌 진흥 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기한대로 빈곤 탈출 공방전을 이겨 전면적으로 강건한 사회를 건설했다. 농업 종합 생산 능력이 큰 단계에 올랐고 농촌의 면모에 큰 변화가 생겼고 농민의 생활 수준과 질이 크게 향상되었다.전 지역의 농업 증가치는 261억 위안에서 365억 위안으로 증가했고 연평균 3.9% 증가했다. 식량 생산은'18연풍'을 실현했다. 농민 소득은 10738위안에서 15337위안으로 증가했고 연평균 9.3% 증가했다. 성장 속도는 12년 연속 도시 주민 소득보다 높았다.

출처:런민왕(人民网)

8.국가 이민 관리국(国家移民管理局): 2분기 출입국 인원 3229.3만 명

2022년 2분기에 국가 이민 관리 기구는 모두 출입국 인원을 3229.3만 명을 검사했는데 전년보다 5.64% 증가했다. 2분기에 국가이민관리기구는 교통수단 221.7만 대(척, 열차, 대)를 검사했는데 그 중에서 화물선, 화물기, 화물열차는 11.9만 대로 전 분기 대비 2.17% 증가했고 2019년 코로나19 사태 이전과 동기대비 41% 증가했다.모두 일반 여권을 21.4만 부 발급하였으며, 환비 41.8% 증가하였다.왕래 홍콩, 마카오, 대만 출입국증 서명 106.3만 본(매)을 발급하여 환율이 19.1% 하락했다.재중 외국인을 위해 체류 증명서를 처리하는 인원은 14만 명으로 전년 대비 49.9% 증가했다.

출처:런민왕(人民网)

9.상반기 전국 소기업 대출 잔액 55.84조 위안

최근 몇 년 동안 금융 기구는 소미 기업,'삼농(三农)'등 보편적인 혜택 분야에 대한 금융 지원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양적 증가와 가격 확대의 우수성에 도달했다.규모적으로 보면 금융 서비스의 범위가 더욱 넓어진다."보혜형의 소규모 기업 대출 잔액은 21.77조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6% 증가했다. 각종 대출의 평균 증가 속도보다 11.69% 포인트 높았다. 대출 잔액이 있는 고객 수는 3681만 가구에 달했고 전년 동기 대비 710만 가구가 증가하여 힘이 컸다.올해 상반기 보혜형 소규모 기업의 대출 증가량은 2.69조 위안으로 작년 동기보다 2100억 위안 더 증가했다.이들 데이터는 올해 들어 소규모 기업에 대한 대출 지원이 전체적으로 작년보다 커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출처:런민왕(人民网)

10.전국 고속도로 네트워크는 이미 약 95%의 인구를 연결

국가 고속도로를 주체로 하는 고속도로 네트워크는 이미 98.8%의 도시 인구 20만 이상 도시와 지급 행정센터를 덮었고 전국의 약 88%의 현급 행정구와 약 95%의 인구를 연결했다.국가 도로망은 국가 고속도로망과 일반 국도망을 포함하고 국가 종합 입체 교통망의 기초와 주요 골격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2021년 말까지 국가 고속도로는 이미 11.7만 킬로미터를 건설했고 일반 국도의 개통 거리는 25.77만 킬로미터에 달한다.국가발전개혁위원회, 교통운수부가 며칠 전에 공동으로 발행한 에 따르면 2035년까지 국가 도로망의 총 규모는 약 46.1만 킬로미터에 달할 것이다. 그 중에서 국가 고속도로는 약 16.2만 킬로미터, 일반 국도는 약 29.9만 킬로미터에 달할 것이다.

출처:환추왕(环球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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