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부 매장의 일부 제품 변경에 대해 '판매 중단', '도태' 등의 단어를 자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최근 인터넷에서 '光明如实酸奶 가 고급 슈퍼마켓 진열대에서 사라졌다'는 소식이 화제를 모았고, 일부 언론에서는 '오직 허마(盒马)에서만 光明如实酸奶 가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다. 많은 상하이 소비자들에게 '光明'는 감성이 있는 오래된 브랜드이며, 최근 몇 년 동안 '光明' 에서 출시한 요구르트 브랜드인 '如实'는 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었기 때문에, '진열대에서 제거되었다'는 소식은 상당히 놀랍다. 光明如实酸奶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인터넷 소식은 믿을 수 없다. 현재 상하이의 상품 유통은 평소와 같다." 광명유업 담당자가 상하이 소문 반박 플랫폼에 답변했다. 최신 통계에 따르면 '如实' 시리즈는 코스트코(Costco), 大润发、盒马、华联吉买盛、乐购、麦德龙、世纪联华、沃尔玛、永辉、奥乐齐、久光超市、城市超市、全家、罗森等主要超市卖场便利店中都有销售,而且大部分门店에서 판매되며 대부분의 매장에 한 개 이상의 제품이 있다.
슈퍼마켓의 永新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여러가지 如实 요거트
딩동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如实 제품
2012년에 출시된 '如实'은 중국 최초의 고품질 단순 재료를 사용한 요구르트이며, 포장의 '생우유와 발효균만'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실제 출시 이후 전국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많은 슈퍼마켓에서 '如实' 제품은 '요구르트 인기목록 1위'에 올랐다.
일부 슈퍼마켓 요구르트 인기 목록 1위
광명유업 관계자는 '如实'요거트는 상하이의 오리지널 브랜드이자 제품으로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생산자로서 시장 수요에 따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어 제품이 원래 제품에서 시리즈 제품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일부 언론이 언급한 '오직 허마(盒马)에서만 '如实' 요거트를 판매하고 있다'라는 소문에 대해 상하이 소문 플랫폼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온라인 뉴스가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허마(盒马)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일치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11월 14일을 이날 허마(盒马) 189점과 허마(盒马) 차오자두점에서는 950g의 리얼 플레인 발효유를 판매했고, 허마(盒马) 징안신펑점에서는 3상자씩 135g의 리얼 퓨어 발효유를 판매했으며, 허마(盒马)회원점 진루점에서는 6상자씩 135g의 리얼 발효유(치아씨 퀴노아 백)를 판매했습니다.…
각각 '如实'의 다른 시리즈를 판매하는 허마(盒马)
업계 관계자의 분석에 따르면 같은 허마(盒马)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같지 않은 것은 정상적인 시장 현상"이라며, 각자의 위치, 고객 그룹 및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므로 과도하게 해석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분석했다.
상하이 소문 반박 플랫폼은 또한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로부터 "상점이 판매하는 것"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의 "양방향 선택"이며 양 당사자는 '이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 운영에서 수요와 공급의 관계는 다양한 이유로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유통업체가 가격 우위를 점하고 싶다면 제조업체에 가격 조정을 요청할 것이다. 이상은 생산자와 유통업자 간의 게임으로, 결국 상품의 가격 조정과 카테고리 변경에 반영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변화가 있어도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따라서 일부 매장에서 일부 제품의 변화에 직면하여 셀프 미디어가 대중을 오도하고 시장의 규칙을 위반하기 위해 매번 '판매 중단' 및 '도태'와 같은 단어를 자주 사용할 필요가 없다.
上观新闻 光明如实酸奶被高端超市下架了?现场照片来了……_解放网,上观新闻 (shobserver.com) 2023-11-14 18:40 @코리아타운 상하이 김하은 뉴스팀 인턴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