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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뉴스2024-04-15 12: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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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가을·겨울 상하이 패션위크 총 노출 1억1700만건, '쇼장 경제'가 패션 생태계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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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 상하이 4월 13일 소식(임복유 수습기자 선메이)은 봄기운이 해를 바꿔가며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최근 2024 가을 겨울 상하이 패션위크가 성공적으로 폐막되었다.5대 중심 도시와 연계하여 18개의 협력 랜드마크를 출시하고, 거의 100개의 데뷔 전시회를 개최하고, 수천 개의 브랜드 첫 전시회를 함께 선보였다. 이는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이벤트 중 하나로서, 21세의 상해 패션 위크는 특유의 풍부한 활력과 혁신 정신 "연쇄만상, 새로운 기회"로, 선진 트렌드와 실천의 정착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도시 건설과 산업 협동의 새로운 시각과 플랫폼을 제공한다.

 


패션쇼는 패션을 보여주는 장면뿐만 아니라 컨텐츠를 제공하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이는 트렌드의 전망대와 같아서, 시즌의 새로운 시리즈 작품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최신 동향을 집중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패션쇼 발표는 브랜드 이미지를 외부에 가장 빠르고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입니다."라고 브랜드 책임자인 천성타오챈이 말했다. 이번 시즌의 새로운 시리즈 발표에서, 디자이너는 일반적인 "테마"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패션쇼를 복잡한 감정의 집중지로 삼아 본능적인 창조를 표현했다. 브랜드는 패션쇼 후에 많은 블로거와 언론인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패션쇼 현장을 기록하며 피드백을 제공했으며, 패션 위크 플랫폼에서의 관심으로 이번 시즌의 전시는 전례없는 강도를 보여주었다.

 

업계가 새로운 중국식 이슈에 대해 논의했을 때 이 분야에서 오랜 세월을 연구한 일부 브랜드도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이번 시즌 쇼 발표에서 그들은 독특한 탐색을 통해 '새로운 중국 스타일의 다음 단계를 어떻게 잘 갈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통찰력을 제시했다.

 

 

이번 시즌 개막 대표 패션쇼에서 LeFame 라페이무는 상하이 기반의 현지 브랜드가 "해파이 신중식"이라는 세분화된 경로에서 어떻게 내공을 쌓고 문화적 내포를 깊게 파고드는지를 더욱 해석했다. 무협 테마로 돌아간 DAMOWANG는 이번 시즌 특별히 음악가 천심우와 협력하여 고쟁 연주로 편곡한 이족 무용곡을 폐막 음악으로 사용함으로써 패션쇼에 편안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HEMU 호무는 송대 미학을 계속 깊이 파고들며, 길이가 35미터에 이르는《청명 상하도》거대한 화폭에 옛 고아함을 회상한다. "비록 지난해 《번화》가 대히트를 기록했지만, 현재 패션 업계에서 '해파이 신중식'은 여전히 비교적 소수派 스타일입니다." 라페이무 브랜드 담당자는 솔직하게 말했다: "미학의 추종자로서, 우리는 종종 현실 재현과 대중 수용 사이에서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모든 창작은 '족쇄를 찬 춤'과 같으며, 패션 역사와 지난 시즌의 제품 경험이 우리가 족쇄를 장점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트래픽'을 '보유량'으로 바꿀 것인가는 플랫폼과 브랜드 모두 지속적으로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이번 시즌 상하이 패션 위크는 계속해서 틱톡 플랫폼과 협력하여 독창적인 디자인을 홍보했으며 공식 라이브 쇼의 총 노출은 1억 1700만 위안, 활동 기간 동안 공식 웨이보 조회수는 1억 1000만 건에 달했다.
동시에 데이터 통계와 전시자의 피드백에 따르면 이번 시즌에 주문하는 바이어가 더 정확하며 2024 가을 겨울 MODE 전시회의 예약 도착률은 93%에 도달하여 이전 시즌보다 증가했다.많은 브랜드 피드백이 전시회에서 맞춤형 서비스의 지원을 받아 플랫폼 미디어의 노출 및 지원, 정확한 채널 확장, 제품 개선에 대한 구매자의 효과적인 제안, 공급망의 고품질 자원 접촉과 같은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이점을 얻었다.
이번에 초청된 미야케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다키자와 나오미(泷澤直己) 디자인스튜디오 회장은 이번 상하이 패션위크 참가 소감을 밝히면서 특히 흥미로운 현상을 지적하며 파리, 일본, 뉴욕 패션쇼가 패션 편집자와 바이어에게만 개방된 것과 달리 상하이에서는 브랜드 소비자들도 쇼장에 초대돼 디자이너들과 소통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브랜드와 소비자의 혁신적인 제품이 감성적 연결을 심화시키는 추세가 되었으며, 쇼장은 '전시장'에서 브랜드의 '회의실'로 진화하여 디자이너와 소비자에게 더 많은 온오프라인 대화 기회를 창출하고 효과적으로 고객 침투율을 높이고 있다.
이번 신천지 쇼에서 고산 메타마운트는 포드 레마와 국경을 초월한 협력을 통해 창의적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수용층을 확대했다.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많은 타겟 그룹이 쇼 룩을 보고 '이렇게 코디할 수 있구나'라고 감탄하여 일상적인 룩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일부 모델은 소비자 피드백을 사전에 감지하기 위해 '스포일러' 예열 모드로 나타난다.이러한 상호작용 방식은 소비자의 참여를 높이고 자신의 의견이 중시되고 있음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게 귀중한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이 최종 출시되기 전에 상응하는 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PHoRM 매니저는 또한 쇼가 공개된 후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에 대한 논의가 폭발적으로 진행되어 거의 100명의 패션 블로거들의 공유를 얻었으며, 몰입감 있는 미래 SF 쇼 분위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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